참이름소개

언론출연

2009(己丑)년 신년국운 등 해설(대구매일신문,2009.1.1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459회 작성일 10-07-20 18:24

본문

신문 보도내용 바로가기☞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30&yy=2009

2009 己丑年 새해 국운해설 및 태세(띠)별 운세(대구매일신문 2009.1.1자)
글 제공 : 명인역학철학원장 홍승보

[이슈]2009년 나의 운세는?
편치 않은 해 … 후기에는 안정세로 
 
다사다난(多事多難)했던 2008년이 저물고 2009년 기축년(己丑年)이 밝는다. 이맘때면 1년 토정비결이나 운세가 모두의 관심거리. 2009년 나의 운세는 어떨까.
=2009  총운=

2009년은 역리상 회합(會合)의 수국(水局)으로 2004년 이후 시작된 음(陰)의 기운(氣運)을 갈무리하는 시점. 음(陰)의 기운이 극에 이르렀으니 조화와 균형의 변화를 의미하는 역(易)의 원리상 양기(陽氣)가 점장하는 시기로 2010년 경인년(庚寅年)의 새로운 생명을 태동시키기 위한 희망의 원년이기도 하다. 지정학적으로 동북아시아에 위치한 한반도는 목(木)의 기운에 해당하는데 지난 2년간 강한 수(水)의 기운으로 부목(浮木)이 돼 뿌리 내리지 못하고 떠돌다 수세(水勢)가 약해지는 올해 뿌리를 내리려 애쓰지만 아직은 동토(凍土)라 쉽지 않다. 따라서 지난해와 같이 대`내외 적으로 편치 않는 한해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후기 동지 이후 주변의 도움 없이 서서히 뿌리를 내려 다지는 형상으로 차츰 안정될 것으로 보인다.

기축년(己丑年)은 십이지(十二支) 중 소띠에 해당하는 해이며 역리적으로 보면 황갈색의 황우(黃牛)로 책임감이 강하며 어떠한 환경에서도 특유의 성실과 부지런함으로 인정받는다. 따라서 신년에 태어나는 황우(黃牛)띠는 재부(財富)로 명성을 떨칠 운세를 타고난다. 소띠는 느리지만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고 참을성이 대단하며 고집은 세지만 좀체 화를 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띠별 운세=

◆쥐띠=대인관계에 적극성을 가지고 나서라. 지나치게 위축되거나 소심해지면 일을 그르칠 수로 당면한 일은 자신감을 가지고 과감히 추진하라. 음양의 기운이 고르지 않아 모든 부분에서 고전할 수이나 후반기 들면서 의외의 귀인을 만나 길한 운세로 반전할 수 있는 호기 맞을 수. 음력 5월엔 문서 잡을 운 있으니 활발한 거래 및 투자에 관심 가져라. 음력 9월엔 활동 량 을 줄이고 표현을 자제하라. 특히 언행으로 인한 구설에 주의할 것. 좋은 궁합은 원숭이`용`소`돼지띠이며 삼갈 궁합은 말`양띠이다. 

◆소띠=변동`이동이나 이사 운 있으며 질질 끌어오던 골치 아픈 일이 청산되니 홀가분하다. 대중의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운세로 연예인 등 인기인에게는 좋은 한 해가 되겠으며 특히 선거 등 선출하는 곳에 나서면 좋은 결과 를 얻는다. 남녀 애정 문제는 서로 불신하여 심각한 상태로 갈 수이니 우선 믿음이 필요하다.

음력 3월엔 협조나 동업할 일 삼가야 하며 음력 11월엔 문서 운 좋으니 계획했거나 미뤘던 일과 신규 사업을 추진하면 좋다. 좋은 궁합은 뱀`닭`쥐`돼지띠이며 삼갈 궁합은 양`말띠이다

◆범띠=대외적으로 활동량이 늘어나며 생각지 못한 부분으로 진출하는 공간 확보 운이다. 명예나 돈 욕심을 가져도 무난히 소화시켜 좋은 결과 이뤄낼 운세이지만 지나친 자신감은 경계해야 한다. 사회성이 좋아지니 재산을 확장하고 늘리는 등 기대이상의 성과로 만족할 수로 전, 후반 고르게 발전하는 좋은 한 해가 되겠다.

음력 3월엔 내가 다스리는 부분(직장이나 가정)에서 작은 충돌수 생기지만 길게 가지 않으며 음력 8월엔 좋은 방향으로 인도해 주는 귀인을 만나 마음에 드는 제안 받을 운. 좋은 궁합은 말`개`토끼`용`돼지띠이며 삼갈 궁합은 원숭이`닭띠이다.

◆토끼=투기성 제안에 응하지 마라. 계획과 현실의 차이를 느끼며 돈과 양심 등으로 고민할 수. 이전이나 확장하지 말고 있는 것도 줄여나가는 방법을 택하라. 밖의 바람으로 인한 구설 망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라. 음력 3월과 5월에 인연 관이 좋으니 찾아 나서면 귀인이나 좋은 배필 만날 수. 음력 8월엔 집안 육친 간 불협화음으로 인한 갈등 수 있으니 대립하지 말고 양보하는 자세를 가져라. 좋은 궁합은 돼지`양`개`범`용띠이며 삼갈 궁합은 닭`원숭이띠이다. 

◆용=매사에 자신감과 추진력 의욕 등이 생기지만 사업 확장에 따른 변동이나 직장이동 등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쓸데없는 고집으로 손해 볼 수이니 적당한 선에서 타협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노력하고도 인정받지 못하며 동료의 잘못으로 누명을 쓸 우려가 있으니 자기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특히 연대보증이나 어음이체 등으로 인한 손재수에 대비할 것. 음력 3,4월엔 손재 운 있으니 문서 거래에 신중을 기하여야 하며 음력 8월엔 소망하던 일 한 가지는 이룰 운. 좋은 궁합은 원숭이`쥐`범`토끼`닭띠이며 삼갈 궁합은 개`돼지띠이다.

◆뱀=직장이나 인연 관에 싫증을 느끼며 변화함을 추구하는 등 분위기 전환을 모색하는 수. 이사`이동 등 변화 수 있으며 변동 시에는 새 집(점포 등)보다는 헌 집에 들어가라. 열심히 노력하고 바쁘게 움직이지만 실속이 없다. 궤도이탈, 마찰 등 도덕성 문제로 구설에 오를 수. 부부`연인 간 남녀 애정문제 역시 심각한 지경에 이를 수 있으니 서로 양보하는 등 슬기롭게 대처하라. 음력 3월엔 자신의 아이템이 호평을 얻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며  음력 8월엔 대외적인 일 특히 직장 일에 관심을 가져 구설을 미리 예방하라. 좋은 궁합은 닭`소`말`양 띠이며 삼갈 궁합은 돼지`개띠이다.

◆말=그동안의 노력이 인정을 받으면서 새로운 곳으로 진출 기회가 들어온다. 변화의 어려움에도 왕성한 재테크 활동으로 위기극복은 물론 좋은 방향으로의 국면전환을 맞는다. 아이디어`창의력 등 자신의 테크닉을 십분 발휘하며 좋은 결과로 만족한다. 이성에 대한 욕망이 강해지는 한해로 미혼여성은 좋은 배필 만날 수 있고 2세를 기다리는 기혼여성은 잉태의 기쁨을 맞을 것. 음력 4.5월엔 자리 확보 운 있으며 음력 8월엔 관재구설수 있으니 대비하라. 좋은 궁합은 범`개`뱀`양띠이며 삼갈 궁합은 쥐`소띠이다.

◆양=외부에서 들어오는 세력을 주의하고 투기, 투자 등 문서 잡는 일에 나서지 마라. 돈으로 문서 매매 행위 즉, 청탁이나 뇌물관련 일에 관여하면 스캔들로 구설이 따르며 자리가 불안해진다. 어떤 경우라도 앞장서는 일은 삼가고 무슨 일이든 단번에 확정하지 말고 꼼꼼히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라. 남의 일에 끼어들다 봉변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 전반기에는 잠수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음력 3월엔 손재 수 있으니 어떤 거래든 삼가라. 좋은 궁합은 돼지`토끼`뱀`말 띠이며 삼갈 궁합은 소`쥐띠이다.

◆원숭이=문서 운 좋으며 안전한 투자에는 적극 나서라. 사회성이 좋아 인덕이 따르며 귀인을 만나 발전하는 호운이다. 새로운 일보다는 지금까지 해오던 일에 테크닉을 가미하여 한 단계 발전시켜 보라. 너무 고지식한 생각과 행동을 지양하고 표현력 향상에 힘쓸 것. 음력 4월엔 섭외활동 등 대인관계에서 좋은 결과 얻으며 음력 6월엔 가까운 사람과의 불협화음으로 고민 수 있다. 좋은 궁합은 쥐`용`닭`개띠이며 삼갈 궁합은 범`토끼띠이다.

◆닭=입, 출력이 원활하지 못한 운으로 생각은 많지만 현실적으로 움직이지 못하니 불만과 갈등이 쌓인다. 완벽을 기하기보다는 우선 저질러 놓고 수습하는 것이 좋은 결과 부른다. 아랫사람 등 상대를 인정하고 칭찬하다 보면 자신의 일에 행운이 깃들며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성 질환에 대비해야 한다. 음력 3월엔 당면문제를 해결해주는 구세주를 만나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이며 음력 8월엔 해외 및 장거리 여행은 삼가는 것이 좋다. 좋은 궁합은 뱀`소`원숭이`개`용띠이며 삼갈 궁합은 토끼`범띠이다.

◆개=표면으로 잘 드러나지 않지만 좋은 기회 한번은 맞이할 것이니 지나가고 난 다음에 후회하지 말고 눈을 크게 뜨고 사방을 두루 잘 살펴라. 특히 후기에는 손재수 있으니 형제`친구`동업자 간 거래는 금물이며 중요 물건의 분실도난 수에 대비하라. 타인의 모함으로 어려움에 빠질 수 있으니 인간관계에서 적을 만들지 말 것. 음력 2월에 좋은 계획을 세워 추진하면 행운이 따를 수. 음력 6월엔 급한 성격과 아집 때문에 화를 자초할 수로 느긋해보라. 좋은 궁합은 범`말`원숭이`닭`토끼띠이며 삼갈 궁합은 용`뱀띠이다.

◆돼지=사회성이 강해지며 노력한 것 이상 행운의 결실을 맺을 운으로 승진`영전 등 명예 운 따르며 한 단계 상승한다. 남자는 자녀, 여자는 배우자에게서 좋은 소식 들을 수. 작은 이타심이 큰 행운을 예지하니 봉사하는데 적극적이 되라. 머리만 굴리다 실제 활동을 하는 시기로 의외의 곳에서 한몫 잡을 운이며 만사형통의 좋은 한 해가 되겠다. 그러나 범위를 넘어서는 사업 확장, 물건 구입 등은 삼가라. 음력 6월엔 육친(가족 등)으로 인하여 가정에 웃음꽃 피는 좋은 일 있겠고 음력 8월엔 이사`변동`변화하는 것은 좋지 않다. 좋은 궁합은 토끼`양`쥐`소`범띠이며 삼갈 궁합은 뱀`용띠이다.

<도움말=명인역학연구원 홍승보 원장>

Copyrights ⓒ 1995-, 매일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2009년 01월 01일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