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글방

참이름자료실

2021 삼살방 : 정동(卯)방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00회 작성일 21-04-13 17:04

본문


▣ 2021 삼살방 : 정동(卯)방위

1)의의

삼살방위의 학술적 이론은 지구가 공전하면서 발생하는 기(氣)가 있는데 그 기(氣)를 상충(相沖)하면서 생기는 액운(厄運)을 말한다. 


예를 들어 삼합(三合)의 화국(火局)인 인오술(寅午戌)년은 오행(五行)의 기운이 화(火)인데 북방은 수(水)가 되어 상충하므로 북방이 삼살방위에 해당되며 이해에 정북방으로 이동하게 되면 해(害)가 따른다는 이론이다.


2021년은 삼합(三合)의 금국(金局)인 사유축(巳酉丑)해로 오행(五行)의 기운이 금(金)인데 동방인 목(木)과 상충하므로 동방이 삼살방위에 해당되며 이해에 정 동쪽방위로 이사, 토목 일 등을 하게 되면 해(害)가 따른다는 이론이다. 



이러한 살살 방위를 적용할 때는 삼대(三代) 동시 이사할 시 즉, 시어머니와 본인과 며느리 등 삼대부인이 한집에 거주할 시에만 해당된다는 이론이다, 따라서 한 집에 삼, 사대가 모여 살았던 과거의 이야기지 핵가족화 된 현대사회에서는 별 해당 사항이 되지 않는다.


삼살 방은 시계반대 방향으로 1년에 한번 씩 움직여 정 방위(정북:子,정남:午,정동:卯,정서:酉)에 정좌하며 삼살 방위로 이사, 토목, 건축, 산소일 등을 하면 가정에 우환이 발생한다는 이론이다. 대장군과 3년마다 정 방위에서 만난다.

2) 위치

ㅇ 2019년 정서(대장군과 만남)

ㅇ 2020년 정남

ㅇ 2021년 정동

ㅇ 2022년 정북(대장군과 만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