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글방

참이름자료실

참이름 작명 대원칙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620회 작성일 11-09-25 14:49

본문


참 이름 작명 대원칙

 

이 세상의 모든 인과관계에는 원칙이 있습니다. 이 원칙은 가장 기본적이면서 지속적인 관계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봅니다. 원칙이 무너지면 물론 관계유지도 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성명학에도 당연히 이러한 원칙이 있으며 성명학자에 따라 원칙적용 방법이 다소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이하 성명학자라고 통칭하는 부류는 국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정상급의 작명가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성명학자라면 당연히 자신만의 작명철학과 원칙이 있을 것입니다. 문제는 자신이 정한 원칙 론에 일정 테두리를 정해 놓고 그 범위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전혀 인정해주지 않을 뿐더러 비방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는 것이 현 실정인데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어떠한 학문도 하루아침에 반듯한 육법전서가 만들어지는 경우는 없습니다. 나무에 비유한다면 처음 뿌리를 내려야 줄기가 생겨나고 또 잎이 생기는 과정이 있어야 꽃이 필수 있는 것이지 뿌리도 없는데 처음부터 꽃이 피어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 발전하는 과정에 주 학문에 도전하는 소수학파가 생겨나는 것은 당연 이치이며 그 소수학파가 다수론으로 발전 하면서 주 학문이 되기도 하는 것입니다. 성명학도 별반 다르지 않아서 많은 새로운 소수 학파가 나타나 기득권인 다수 학파에 도전하다 소리없이 사라지기도 하고 인정을 받아 주 학문으로 발돋움하기도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학문의 진화론입니다.

 

성명학의 특성 상 새로운 학파가 생겨나 그 학문으로서 인정받을 수 있는 최소 기간은 수십 년 아니 일백 년은 족히 넘어야 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이름을 사용한 사람들이 일생을 마치는 시기가 되어야 통계과학으로 정립될 수 있는 바탕이 마련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세에 생겨난 많은 소수론의 성명학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무턱대고 자신의 학문이 옳다고 주장하기 전에 통계과학으로 인정 받을때까지 묵묵히 학문 발전을 위하여 정진하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성명학은 태초 우주만물의 뿌리인 음양오행 학의 주역을 근간으로 하는 학문으로서 수많은 학자들에 의하여 발전되어 왔으며 앞으로도 발전되어 나갈 것입니다. 이 시점에 우리 성명 학자들은 보다 미래지향적인 사고를 가지고 학문에 전념해야지 다소 자신의 의견과 맞지 않는다고 상대를 헐뜯거나 비방하는 행태는 삼가야 할 것입니다.

 

정통적인 작명 원칙을 법()에 비유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국내법에는 상위법과 하위 법이 있습니다. , 헌법과 법률이 있으며 그 아래 집행하는 행정법이 있고 그 행정법의 규제범위가 미치지 못하는 곳에 지방자치단체의 조례와 규칙을 정하여 시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법은 당연히 헌법과 법률에 기초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작금의 성명 학자들이 다투는 주제를 보면 주역 상수 학의 수리오행, 한자의 뜻글자인 자원오행, 한글 소리글자의 발음오행 등 작명기법에서 비교적 큰 줄기는 이견이 별로 없으며 삼원오행의 원리, 풍명 패명의 원리, 불용문자 기피 문제 등을 두고 서로를 비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 세 가지 원리는 법으로 따져 보면 행정법 아래 규칙이나 조례 정도의 효력을 가지고 있는 즉 다수 론을 따르면서 참고 하면 되는 것이지 비방할 필요까진 없는 것입니다.

 

참 이름의 작명대원칙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오랜 세월 검증되어 내려오는 정통 작명기법에 헌법과도 같은 기학 론의 용신작명을 기본원리로 하면서 성명학의 큰 줄기인 이법 론을 반드시 지키되 분란이 많은 하위기법은 다수 론을 중시합니다. 물론 모든 기법을 다 충족하면 더 없이 좋겠지만 그렇게 할 수 없는 경우를 가정한 것입니다.

중용을 추구하는 명리 학에서 핵심이론인 용신을 작명에 대입하는 것이 바로 사주맞춤작명입니다. 이 사주맞춤 용신작명은 아무나 쉽게 지을 수 없는 고차원의 작명기법으로서 사주 명리 학 전반에 해박한 지식을 갖추지 않고서는 상상할 수 없는 이 시대 최고의 작명 기법입니다.

 

참 이름을 찾아 주시는 모든 분들께 검증된 최고의 작명기법으로 사주맞춤/명품이름을 지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辛卯 仲秋 묵재 홍승보


남덕유산의 아름다운 눈꽃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